한국면세점협회 소개
한국면세점협회는 한국 면세점업계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면세산업의 진흥과 외화획득 및 고용증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대한민국 면세산업과의 특별한 동행(同行)

안녕하십니까. 한국면세점협회 협회장 이갑입니다.

우리 면세산업은 수출산업으로서 외화획득 및 고용 창출 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관광업계의 新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아왔습니다.

국내 면세시장은 2010년 이후 연평균 약 21%의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전체 매출 약 25조원 규모의 국가대표 유통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세계시장 1위 수성’이라는 목표를 갖고 ‘불철주야(不撤晝夜)’ 노력한 결과의 산물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 면세산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유례없는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한국면세점협회 임직원 일동은 면세산업이 국가 기간사업이란 소명 의식을 갖고 업계 피해 복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산적한 현안들을 신중히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여파로 유통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가운데 우리 면세산업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본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면세점협회가 추진하는 업무와 면세업계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여러분의 말씀 하나하나 귀 기울여 듣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정책대안이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제6대 한국면세점협회 협회장

이갑

유관기관

회원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