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면세점협회 소개
한국면세점협회는 한국 면세점업계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면세산업의 진흥과 외화획득 및 고용증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한국면세점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면세점협회 회장 이재실입니다.

한국면세점협회는 면세점 산업의 활성화를 통해 관광산업 진흥과 외화획득 및 고용 증진에 기여함으로써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회원사의 권익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00년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면세산업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2019년 약 25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면세시장을 형성했던 저력을 가진 산업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제9대 협회장이라는 대임을 맡게 되어 막대한 책임감을 느끼나,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하면 어떤 일이든지 다 해낼 수 있다는 "금석위개(金石爲開)"의 굳은 의지로 우리 산업이 당면한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큰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국내 면세점 산업의 미래성장을 위한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회원사 및 유관기관과 협력적 파트너십 관계를 구축하여 한국 면세산업을 선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본 협회 홈페이지는 면세점 관련 제도, 주요 통계 및 현황 등 면세점 산업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가 면세점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3.1

제9대 한국면세점협회 협회장

이 재 실

유관기관

회원사

Top